메뉴보기 search








"LAB 시리즈"의 제 1탄 "LAB I"
 3D 프린터를 사용한 금속 가공은 금속 분말에 매우 좁은 범위에서 레이저를 조사하여 융해와 응고를 반복하여 모양을 만든다. 그러나 실제 가공에 많은 노하우가 필요하고, 또한 용융과 응고를 반복 한 금속의 표면은 거친 마무리되어 버린다. 따라서 파일은 3D 프린터 분야에서 오랜 경험을 가진 NTT 데이터 엔지니어링 시스템 및 티타늄 가공에 정평이있는 프로 상자와 협력. 정확도를 향상시키는 조형 법이나 표면 처리의 품질을 향상시키는 레이저 조사 매개 변수 등의 제공을 받았다.



 금속 가공에 3D 프린터를 사용하는 메리트는 금형과 절삭 가공 등 종래의 제조 방법으로는 만들 수없는 복잡한 입체 형상을 실현할 수있는 것. 또한 완제품은 일체 형상이되기 때문에, 이어폰으로 사용할 경우 불필요한 진동을 억제하는 효과도 기대할 수있다.

 "3D 프린터 특유의 기능 형태"(형상뿐만 아니라 기능도 동시에 인쇄)를 추구하고 이어폰의 최대 가치 인 음질의 향상으로 연결"(NTT 데이터).

 
연마 가공 공정 샘플 (왼쪽)과 완제품 (오른쪽)

 완성 된 티타늄 합금 바디는 금속 특수 가공 전문 코디네이터의 협력을 얻어, 티타늄 합금 바디에 아름다운 광택 마무리를했다. 드라이버는 전 범위의 밸런스드 아마추어 형 2 개 의한 듀얼 구성에서 파이널 단골 BAM (Balancing Air Movement)기구와 결합하여 중량감있는 저음을 실현했다고한다. 또한 스테인레스 스틸 메쉬 필터와 음향 레지스터에서 중고음의 균형을 갖추고있다. 임피던스는 8 옴 감도는 112dB.

 
전체 범위의 밸런스드 아마추어 형 2 개 의한 듀얼 드라이버 구성 (왼쪽). 스테인레스 스틸 메쉬 필터와 음향 레지스터도 탑재 (오른쪽)

"LAB I"는 2 월 하순부터 수량 한정으로 판매 될 예정이다. 이미 회사 온라인 숍에서 예약을 받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