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보기 search





 카시오가 8월 26일 다양한 촬영 스타일에 대응하는 EXILIM의 새로운 시리즈로서 "EX-FR10"을 발표했다. 9월 19일부터 판매한다. 바디 색상은 그린, 오렌지, 화이트의 3색. 가격은 open price.


카메라 부와 컨트롤러 부가 분리하는 "프리 스타일" 카메라 "EXILIM EX-FR10"

 EX-FR10의 특징은 카메라 부와 컨트롤러 부가 분리하는 디자인을 채용 해, 자유형 촬영을 가능하게 한 것. 사진기와 컨트롤러는 항상 Bluetooth + EDR 통신하고있다. 붙인 상태에서는 일반 디지털 카메라처럼 촬영할 수 컨트롤러 부를 포켓과 팔에 카메라 부분을 머리와 차량 등에 별도로 배치하여 액션 캠과 같은 촬영도 즐길 수있다.


21 밀리 상당의 단 초점 렌즈와 2.0 인치 액정 모니터를 갖춘다


카메라 부와 컨트롤러 부분을 잇는 부분은 축소 있으며, 카메라 각도를 붙여 놓고, 후술하는 어태치먼트에 장착하고있다


카메라 부분을 180도 회전 시키면 일반 디지털 카메라와 같은 스타일도 찍힌다

IPX7과 IPX6 방수 성능 IP6X의 방진 (먼지) 성능, 높이 2미터에서 낙하에도 견디는 내충격 성능, 물방울이 붙어 조작 할 수있는 터치 패널을 탑재 해 야외에서 무거운 촬영에 대응 한다. 다양한 장면에서 활용하기 쉽도록 카메라 부를 고정하는 연결 장치도 클립형 스트랩 형, 손목 밴드 형, 카라비나 형 등을 옵션으로 제공합니다. 또한 핸즈프리 촬영 및 버튼하면서 촬영을 가능하게하는 인터벌 촬영 모드도 준비했다. 동영상은 풀 HD까지의 촬영을 지원한다.


EX-FR10에는 액션 캠과 같은 방법을 할 수 있도록 정품 어태치먼트와 옵션을 제공하고있다. 목 또는 카라비나 형 스트랩 러프에 다니고 있고있다


클립과 벨트, 팔찌 등 다양한 장소에 설치할 수있는 키트도 준비

렌즈는 F2.8의 단 초점으로 초점 거리가 35 밀리 환산으로 21 밀리 상당와 광각 기미 세팅. 촬상 소자는 유효 약 1400 만 화소의 1 / 2.3 인치이면 조사 형 CMOS가되고있다. 배터리는 카메라 부와 컨트롤러 부에 각각 탑재하고있어, 약 255 매의 촬영이 가능하다. 또한 USB 전원에 대응하고 있기 때문에, 모바일 배터리 등을 연결하여 장시간 사용할 수도있다.  컨트롤러 부의 액정 모니터는 2.0 인치에서 정전 용량 방식의 터치 패널을 탑재. 그러나 해상도는 320 × 240 픽셀 (7 만 6800 화소)와 최근의 카메라 치고는 조금 엉성한. 또한 셔터는 카메라 부와 컨트롤러 부에 각각 준비하고, 어느 쪽에서도 사진은 찍힌다.  Wi-Fi 통신 기능을 갖춘 전용 어플리케이션 "EXILIM Link"를 사용하면 스마트 폰에서 원격 촬영이나 화상 열람 · 복사, SNS에 사진 업 등을 실시.

 이 밖에 촬영 한 후 사진을 즐길 수있는 궁리도 준비하고있다. 날짜와 레이아웃을 선택하면 여러 사진에서 베스트 샷을 자동으로 선택하여 한 장의 사진 묶어주는 하이라이트 포토 기능은 SNS에 게시 할 때 편리하다. 또, 같은 날짜를 선택하면 사진을 선택 한 편의 영화로 마무리 해주 하이라이트 동영상 기능도 탑재하고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