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보기 search






 가장 큰 특징은 본체 디자인. 카세트 테이프를 연상시키는 디자인을 채용했다. 조작 버튼도 휴대용 카세트 테이프 레코더와 비슷한 위치에 배치했다. 큰 조작 버튼과 버튼의 기능을 설명하는 캐릭터의 효과로 IC 레코더에 익숙하지 않은 사람이라도 비교적 쉽게 조작 할 수 있다고한다.


파나소닉 IC 레코더 신제품 "RR-SR30"

 내장 플래시 메모리의 저장 용량은 8G 바이트. 표준 모드에서는 최장 약 90시간 장시간 모드라면 최대 약 180시간 녹음이 가능. 녹음 데이터의 파일 형식은 MP3. 재생시 일반적으로 재생뿐만 아니라 0.7 배속으로 재생하는 "늦게 듣기"및 1.5 배속으로 재생 "빨리 듣기"도 가능.

 본체에는 스테레오 마이크를 내장하고있어 음성 데이터는 스테레오로 녹음 할 수있다. 그러나 본체 내장 스피커는 모노이다. 스테레오로 들으려면 헤드폰 단자에 헤드폰이나 앰프를 연결할 필요가있다. 외부 접속 단자는 헤드폰 단자 외에, 스피커 출력, 마이크 / 라인 입력을 갖추고있다.

 전원은 AAA 형 건전지 2 개. 알카라인 건전지를 사용하면 최장 연속 44.5 시간 정도 녹음이 가능. 재생 시간은 내장 스피커를 사용하는 경우 최장 약 16 시간, 헤드폰 등을 사용하는 경우 최대 약 47 시간이다. 외형 치수는 109.6 (폭) × 69.2 (높이) × 17 (깊이) mm. 무게는 약 106 그램 (배터리 포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