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보기 search






"OPTOMA PK102"는 크기는 담뱃갑의 절반 이하. 전면에 투영 렌즈가 측면에는 조작 버튼이 배치되어있다

 주머니에 크기의 소형 프로젝터가 최근 잇따라 출시됐다. LED 광원을 채용하여 본체는 담배 상자보다 작은 들어가, 배터리 구동도 가능. 게다가 내장 메모리에 저장 한 사진 · 동영상을 볼 수 있기 때문에 단독으로 디지털 사진의 투영 및 프리젠테이션을 행할 수있는 것이 특징이다.

 오에스가 판매하는 "OPTOMA PK102"는 먼저 발매된 포켓 프로젝터 "PK101"과 바디 디자인 등은 거의 동일하지만 101이 비디오 입력 만있는 반면 102은 PC의 아날로그 RGB 입력에도 대응한다 . 가격은 오픈.


본체 및 케이블 세트. USB 케이블 (왼쪽)와 아날로그 RGB 케이블 (중앙에서) 같은 평형 커넥터에 비디오 케이블 (오른쪽)은 핀 플러그에 연결한다. 왼쪽은 표준 부속의 파우치이지만, 본체 이외는 들어 가지 않는 것이 다소 유감

표시 소자는 480 × 320 (하프 VGA)의 DLP (마이크로 미러 장치) 방식으로 3 색의 LED 광원을 빠르게 전환 컬러를 표시한다. 정지 영상 데이터는 JPG / BMP 경우 화소 수에 관계없이 표시 할 수 있지만, 동영상 파일은 부속 소프트를 사용하여 전용 형식으로 변환 할 필요가있다.

사용법은 매우 간단하다. 먼저 제공된 USB 단자로 PC에 연결하면 대용량 기록 장치로서 취급 할 수 있기 때문에 거기에 정지 화면이나 동영상을 전송. 그리고는 본체의 전원을 켜고 영사 뿐이다. PC의 아날로그 RGB 출력이나 비디오의 비디오 출력을 볼 때 각각 제공된 전용 케이블로 연결하면 자동으로 바뀐다.

 본체에는 조그 다이얼 식 조작 버튼이 있고, 사진 / 동영상 / 설정 메뉴의 표시 폴더 표시 스크리닝 중 밝기 스피커 볼륨 조절, 프로젝션 방식 (일반적 외에 좌우 반전, 상하 반전, 상하 반전 + 좌우 반전) 등이 설정할 수있다. 이것은 스크린 후면에서 영사 및 천장 마운트 (하부가 천장 쪽)에도 대응할 수 있도록되어있다.